snseng

고객센터

CUSTOMER CENTER

FAQ

시스템엔지니어링 컨설팅의 주요 업무는 무엇입니까?
    당사는 시스템엔지니어링 컨설팅을 통해 국방, 철도, 원자력, 항공우주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하는 시스템 개발의 성공적인 완수를 지원합니다. 본 컨설팅을 통해 수행되는 업무는 해당 사업의 특성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주요 업무를 기반으로 하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업무의 범위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시스템엔지니어링 프로세스 정의 - 시스템엔지니어링 수행환경 설계 및 구현 - 시스템엔지니어링 수행 지원 : 전 수명주기 통합 데이터베이스 구축, 요구사항 관리, 위험관리, 쟁점사항 관리, 시험평가 관리 등 - 시스템엔지니어링 / Cradle 교육
Cradle을 일정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평가판 신청을 통해 Cradle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15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자료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15일 이상의 장기 평가판 신청의 경우, 당사에 별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radle의 매뉴얼은 어디에 있습니까?
    홈페이지 자료실의 Cradle 버전별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radle을 사용하기 위한 H/W, S/W 사양은 어떻게 됩니까?
    2016년 현재 Cradle 7.0 버전의 지원환경은 홈페이지 자료실의 Cradle 버전별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radle은 Multi User 구성이 가능합니까?
    Cradle은 기본적으로 1대의 Server에 총 8,192대의 Client 구성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Intranet / Internet 환경 모두 운용 가능)
Cradle 모듈별 개수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해당 모듈의 기능을 동시에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는 최대 사용자 수를 의미합니다.
Cradle의 데이터베이스 스키마(Schema)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Cradle의 데이터베이스 구조를 의미하며, 아이템 타입(Entity), 연결관계(Relationship), 아이템 타입별 속성(Attribute)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사업의 특성을 분석하여 Cradle의 스키마 생성 기능을 통해 스키마를 구현하며, 이러한 스키마를 바탕으로 데이터가 입력됩니다.
Cradle은 한글을 지원합니까?
    Cradle은 영국의 3SL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지만,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며, 한글도 지원됩니다.
Cradle 모듈은 전부 사야 됩니까?
    일반적으로 해당 프로젝트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Cradle 모듈을 선택적으로 적용합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의 요구사항 관리로 적용범위를 제한할 경우, 요구사항 관리 모듈인 Requirement Management(REQ) 모듈과 문서출력 템플릿 작성을 지원하는 Document Generation(DOC) 모듈을 프로젝트의 규모에 맞게 구성합니다. 필요 시, 프로젝트 내용에 대한 각종 통계를 제공하는 메트릭(MET) 모듈과 모델링을 지원하는 System Modeling(SYS) 모듈을 추가하면 됩니다. 견적은 당사에 전화 또는 메일로 문의하시면 하시고자 하는 업무와 관련된 모듈과 필요 수량을 추천하여 드립니다.
Cradle의 유지보수 비용은 어떤 의미이며, 어떻게 진행됩니까?
    유지보수 비용은 초기 모듈 구입시 의무적으로 1년간 계약(모듈 가격의 15%)을 하며, 유지보수는 계약 기간 내에 발생하는 업그레이드를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Cradle을 판매하는 곳은 국내에 한 곳인가요?
    국내 Cradle 공급은 당사에서 독점공급하고 있으며, 미국 등 한국 외 지역에서 프로젝트 진행 중 구입한 제품을 국내에서 들여와 사용할 경우에는 Cradle에 대한 유지보수를 영국본사에서 넘겨 받아 당사에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만일 모듈을 추가 구입할 경우에는 당사를 통하여 진행됩니다.
Cradle 구매 비용은 어떻게 됩니까?
    Cradle 구매 비용과 관련된 견적은 당사에 전화 또는 메일로 문의하시면 하시고자 하는 업무와 관련된 모듈과 필요 수량을 추천하여 송부해 드립니다.
Cradle 사용과 관련된 별도의 교육이 존재합니까?
    Cradle 사용과 관련된 교육은 크게 무료 교육과 유료 교육, 두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무료 교육의 경우, 연 평균 3회 1일 과정으로 진행되는 사용자 기본 교육으로, 해당 교육의 진행 시,별도의 메일을 통한 공지가 진행됩니다. 유료 교육의 경우, 상시 접수를 통해 고객의 요청이 반영된 교육 일수, 커리큘럼, 장소 등이 정해지며, 이에 따라 교육 비용이 책정됩니다.
당사에서 진행하는 모든 교육과 관련된 정보는 어떻게 얻어야 됩니까?
    Cradle, CMMI, 요구공학에 대한 교육내용(커리큘럼, 일정, 비용)은 "3. 교육안내"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